본문 바로가기
맛집/국내

명동칼국수로 유명한 명동교자 본점 솔직후기

by 호텔리어의 찐리뷰 2024. 6.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칼국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명동에 있는 '명동교자'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다들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위치

서울 중구 명동 10길 29

(명동역 8번 출구에서 183m)

 

연락처

0507-1366-5348

 

영업시간

월-일 10:30-21:00 Last Order 20:30

 

 

명동맛집으로 유명한 칼국수 전문점


명동교자는 무려 50년 넘게

영업 중인 칼국수 전문점이에요.


워낙 인기 많고 유명한 곳이라

식사 시간대에는 웨이팅 필수랍니다.


저는 평일 점심시간 지나고 방문했는데도 10분 정도 대기했던 거 같아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선정된 명동칼국수 맛집


테이블마다 간장 식초 고춧가루 준비되어

있는데 기호에 맞게 곁들여 먹으면 된답니다.


닭 육수 베이스라서 국물 맛이 깊고 진했으며

얇은 만두피 속 꽉 찬 소 식감 또한 훌륭했어요.


쫄깃한 면발 역시 일품이었고요.

반응형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칼국수와 만두 인기 메뉴


명동교자는 진하고 깊은 육수 맛이 나는 칼국수랑

얇은 피 속 꽉 찬 만두가 가장 인기 있는데요.

 

가격대는 좀 비싸지만 가격만큼 양도

푸짐하게 나와서 든든하게 배 채울 수 있었어요.

 

칼국수가 메인이긴 하지만 저희가 방문한 날은 너무 더워서

별미인 콩국수와 비빔국수를 먹었습니다.

 

부드러운 면발과 고명이 조화를 이루는 비빔국수


비빔국수는 새콤달콤한 양념장으로 버무린

국수 위에 오이채고명 올려져 나오는데요.


면도 얇고 부드러워서 호로록 면치기 하기 좋았어요.


살짝 매콤하긴 했지만 적당히 달달한 맛도

느껴져서 맵찔이인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여름철 별미 콩국수도 맛볼 수 있는 명동역맛집


저는 여름 계절메뉴인 콩국수도 주문했는데

콩 비린내 전혀 나지 않고 고소함 가득 느낄 수 있었어요.


국물 걸쭉하니 진했고 소금, 설탕 간을 안 해도 맛있더라고요.
콩국수 좋아하시는 분들 꼭 드셔보세요!

 

마늘 듬뿍 들어간 김치가 별미


김치에는 마늘이 많이 들어가 알싸하지만 중독성 강한 맛이었어요.
반찬 리필 요청하면 직원분께서 직접 가져다주셔서 편했답니다.
가끔 생각나는 곳인데 기회 되면 또 가보려고요.

 

 

회전율 빨라 웨이팅 있어도 금방 입장 가능


명동교자는 워낙 손님이 많아

기본적으로 웨이팅이 있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가게 규모가 크고 테이블도

많아서 그런지 회전율이 빠른 편이더라고요.


덕분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자리 안내받을 수 있었답니다. 

 

기다리는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점심시간 피해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도 오늘 점심메뉴는 콩국수 한 그릇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명동 맛집, 명동교자 본점에서 직접 먹어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